반응형
250x250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로컬 네트워크 연결
- C++
- ai controller
- gameinstancesubsystem
- 최대값과 최솟값
- pcce 기출문제
- enetrole
- 구현
- Unreal Engine
- 당구 연습
- network model
- fruitspuzzle
- 프로젝트
- 코딩테스트
- unrealengine
- netmode
- 2022 kakao
- 백준
- c#
- 2019 kakao
- timelessadventure
- Algorithm
- 프로그래머스
- Summer/Winter Coding
- pccp 기출문제
- 리플렉션 시스템
- 2018 kakao
- fabrik ik
- unity
- issac3d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4/10/01 (1)
LeeTaes 공부노트
[Unreal Engine 5] AI Controller
개요이번 포스팅에서는 몬스터 AI를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AI Controller에 대해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Controller언리얼 엔진의 Controller는 Pawn(폰) 또는 Character(캐릭터)처럼 폰에서 파생된 클래스를 빙의(Possess)하여 동작을 제어할 수 있는 액터입니다. 크게 사람이 조종하는 폰에 사용되는 PlayerController와 AI를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AI Controller로 구분되며, 두 컨틀롤러 모두 Possess 함수를 통해 Pawn(폰)의 제어권을 획득하고, Unpossess 함수로 소유권 해제가 가능합니다. 컨트롤러는 제어중인 폰에 발생하는 다수의 이벤트를 받으며, 기본적으로 Pawn(폰)과 1:1 대응 관계를 가집니다. 즉, 각각의 컨트롤러는 하나의..
Game Programming/Unreal Engine5
2024. 10. 1. 1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