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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Taes 공부노트
[UE Team Project/Issac 3D] 1. 프로젝트 역할 분담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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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청년취업사관학교(SeSAC)에서 수강한 언리얼 엔진 과정을 통해 처음으로 진행한 C++ 팀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프로젝트 개요
이번 프로젝트는 '아이작'이라는 2D 게임을 3D로 변환하는 작업을 목표로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저는 팀원들이 블루프린트로 작성한 기존 작업을 C++로 변환하는 역할을 맡았으며, 프로젝트의 일부 기능을 새롭게 구현해야 했습니다. 동시에 원본 게임과 비교하면서 기존 결과물에서 수정해야 할 부분들을 찾아내는 작업도 진행했습니다.
역할 분담
이번 프로젝트에서 저는 다음과 같은 내용들을 구현하게 되었습니다.
- 랜덤 맵 생성
- 기존 작업물의 결과물이 고정된 맵에서 진행되다 보니 원작과 플레이 느낌이 많이 달라 구현하게 되었습니다.
- 원작과 달리 3D이므로, 고정된 방 크기로 구현하게 되었습니다.
- UI
- 랜덤 맵을 생성함과 동시에 탑뷰 시점에서 현재 위치한 방의 정보를 나타내기 위해 미니맵을 추가하였습니다.
- 기존 ProgressBar로 작업된 결과물이 원작과 다른 느낌을 주는 것 같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 추가적으로 게임의 흐름을 만들기 위해 시작, 사망, 클리어 UI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현했던 내용을 이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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