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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Taes 공부노트
[UE Team Project/Issac 3D] 5. 프로젝트 마무리 (최종)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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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청년취업사관학교(SeSAC)에서의 첫 C++ 프로젝트를 마무리 짓게 되었습니다. (08.27 - 09.05)
SeSAC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이렇게 공부한 내용을 즉시 적용해보라는 의미로 짧은 기간의 프로젝트를 랜덤한 팀으로 구성해서 진행해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체 기간은 2주일 정도지만, 저는 개인적인 일정으로 인해 2일 늦게 시작하게 되어 약 1주일간 목표했던 부분에 대해 구현하는 시간을 보냈으며, 팀원들 중 협업을 처음 경험해보시는 분들이 많아서 많은 사건 사고가 있었던 1주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전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아쉬웠던 점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원작 게임이 2D 기반의 게임이라 3D 모델 및 애니메이션을 구할 수가 없었다.
- N x M의 크기를 동적으로 생성할 수 있게 컴포넌트를 제작하였으나, 남은 시간이 부족하여 Widget은 동적으로 생성되는 것이 아닌 기획된 4 x 3 크기의 미니맵을 제작하게 되었다.
- 일정 관리를 하지 않아서 다른 팀원분들의 작업을 기다리는 시간이 대다수였다.
특히 이번 포스팅을 진행하며, WidgetTree 클래스를 활용하여 하위 위젯을 동적으로 생성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테스트해 보았는데 그리 어렵지 않아서 더욱 아쉬움이 남은 프로젝트 였다고 생각합니다.
시연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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