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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07 (51)
LeeTaes 공부노트
문제 설명주어진 숫자 중 3개의 수를 더했을 때 소수가 되는 경우의 개수를 구하려고 합니다. 숫자들이 들어있는 배열 num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nums에 있는 숫자들 중 서로 다른 3개를 골라 더했을 때 소수가 되는 경우의 개수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제한 사항nums에 들어있는 숫자의 개수는 3개 이상 50개 이하입니다.nums의 각 원소는 1 이상 1,000 이하의 자연수이며, 중복된 숫자가 들어있지 않습니다.입출력 예 입출력 예 #1[1,2,4]를 이용해서 7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입출력 예 #2[1,2,4]를 이용해서 7을 만들 수 있습니다.[1,4,6]을 이용해서 11을 만들 수 있습니다.[2,4,7]을 이용해서 13을 만들 수 있습니다.[4,6,7]을 ..
문제 설명1부터 입력받은 숫자 n 사이에 있는 소수의 개수를 반환하는 함수, solution을 만들어 보세요.소수는 1과 자기 자신으로만 나누어지는 수를 의미합니다.(1은 소수가 아닙니다.)제한사항n은 2이상 1000000이하의 자연수입니다.입출력 예 입출력 예 #11부터 10 사이의 소수는 [2,3,5,7] 4개가 존재하므로 4를 반환 입출력 예 #21부터 5 사이의 소수는 [2,3,5] 3개가 존재하므로 3를 반환문제 풀이이번 문제는 일정 범위 내의 소수를 판별하는 문제입니다. 소수는1과 자기 자신만을 약수로 가지는 수이기에 저는 소수를 판별하기 위해 2부터 N까지 자기 자신을 제외한 배수들을 체크하고, 체크가 되지 않은 수(소수)를 세어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에라토스테네스의 체" 알고..
개요"에라토스테네스의 체" 알고리즘은 고대 그리스 수학자 에라토스테네스가 만들어 낸 소수를 찾는 방법으로, 마치 체로 치듯이 수를 걸러낸다고 하여 "에라토스테네스의 체"라고 부릅니다. 주로 대량의 수에서 소수를 판별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알고리즘이며, 종종 코딩테스트 문제에서 보이기에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소수 판별 방법소수는 1과 자기 자신 만을 약수로 가지는 수입니다. 만약 2에서 100 사이의 소수를 구해야 하는 문제라면 각각의 수의 약수가 존재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위 방법을 사용하면 2부터 100사이의 모든 수를 순회하며 자신을 제외한 약수가 존재하는지 체크해야 하므로 매우 비효율적입니다. 약간 발상을 바꿔 생각해보면 결국 2 ~ 100 사이의 수 중에..
문제 설명머쓱이는 태어난 지 11개월 된 조카를 돌보고 있습니다. 조카는 아직 "aya", "ye", "woo", "ma" 네 가지 발음과 네 가지 발음을 조합해서 만들 수 있는 발음밖에 하지 못하고 연속해서 같은 발음을 하는 것을 어려워합니다. 문자열 배열 babbling이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머쓱이의 조카가 발음할 수 있는 단어의 개수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제한사항1 ≤ babbling의 길이 ≤ 1001 ≤ babbling[i]의 길이 ≤ 30문자열은 알파벳 소문자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입출력 예 입출력 예 #1["aya", "yee", "u", "maa"]에서 발음할 수 있는 것은 "aya"뿐입니다. 따라서 1을 return합니다.입출력 예 #2["ayaye"..
문제 설명슈퍼 게임 개발자 오렐리는 큰 고민에 빠졌다. 그녀가 만든 프랜즈 오천성이 대성공을 거뒀지만, 요즘 신규 사용자의 수가 급감한 것이다. 원인은 신규 사용자와 기존 사용자 사이에 스테이지 차이가 너무 큰 것이 문제였다.이 문제를 어떻게 할까 고민 한 그녀는 동적으로 게임 시간을 늘려서 난이도를 조절하기로 했다. 역시 슈퍼 개발자라 대부분의 로직은 쉽게 구현했지만, 실패율을 구하는 부분에서 위기에 빠지고 말았다. 오렐리를 위해 실패율을 구하는 코드를 완성하라.실패율은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스테이지에 도달했으나 아직 클리어하지 못한 플레이어의 수 / 스테이지에 도달한 플레이어 수전체 스테이지의 개수 N, 게임을 이용하는 사용자가 현재 멈춰있는 스테이지의 번호가 담긴 배열 stages가 매개변수로 주어..
문제 설명로또 6/45(이하 '로또'로 표기)는 1부터 45까지의 숫자 중 6개를 찍어서 맞히는 대표적인 복권입니다. 아래는 로또의 순위를 정하는 방식입니다. 로또를 구매한 민우는 당첨 번호 발표일을 학수고대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민우의 동생이 로또에 낙서를 하여, 일부 번호를 알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당첨 번호 발표 후, 민우는 자신이 구매했던 로또로 당첨이 가능했던 최고 순위와 최저 순위를 알아보고 싶어 졌습니다.알아볼 수 없는 번호를 0으로 표기하기로 하고, 민우가 구매한 로또 번호 6개가 44, 1, 0, 0, 31 25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당첨 번호 6개가 31, 10, 45, 1, 6, 19라면, 당첨 가능한 최고 순위와 최저 순위의 한 예는 아래와 같습니다.순서와 상관없이, 구매한 ..
개요언제나 자연스럽게 사용하지만 정확히 알지 못하는 언리얼 엔진의 리플렉션 시스템과 CDO(Class Default Object)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Reflection System리플렉션(Reflection)은 프로그램이 실행시간(런타임)에 자기 자신을 조사하는 기능입니다. 기존의 C++에서는 어떠한 형태의 리플렉션도 지원하지 않아 언리얼에는 자체적으로 C++ 클래스, 구조체, 함수, 멤버 변수, 열거형 관련 정보를 수집, 질의, 조작하는 별도의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으며 이를 리플렉션 시스템(프로퍼티 시스템)이라고 부릅니다. 다음과 같이 언리얼 엔진 내의 여러 가지 시스템들이 이 리플렉션 객체에 의존하며,네트워크 리플리케이션블루프린트와 C++ 연동에디터의 디테일 패널자동 시리얼라이제이션가비지 컬..
문제 설명카카오톡에 뜬 네 번째 별! 심심할 땐? 카카오톡 게임별~카카오톡 게임별의 하반기 신규 서비스로 다트 게임을 출시하기로 했다. 다트 게임은 다트판에 다트를 세 차례 던져 그 점수의 합계로 실력을 겨루는 게임으로, 모두가 간단히 즐길 수 있다.갓 입사한 무지는 코딩 실력을 인정받아 게임의 핵심 부분인 점수 계산 로직을 맡게 되었다. 다트 게임의 점수 계산 로직은 아래와 같다.다트 게임은 총 3번의 기회로 구성된다.각 기회마다 얻을 수 있는 점수는 0점에서 10점까지이다.점수와 함께 Single(S), Double(D), Triple(T) 영역이 존재하고 각 영역 당첨 시 점수에서 1제곱, 2제곱, 3제곱 (점수1 , 점수2 , 점수3 )으로 계산된다.옵션으로 스타상(*) , 아차상(#)이 존재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