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프로젝트
- fabrik ik
- 로컬 네트워크 연결
- 백준
- 당구 연습
- Algorithm
- 2018 kakao
- 리플렉션 시스템
- timelessadventure
- 코딩테스트
- 최대값과 최솟값
- Summer/Winter Coding
- unrealengine
- C++
- issac3d
- gameinstancesubsystem
- netmode
- ai controller
- unity
- 2019 kakao
- enetrole
- pcce 기출문제
- fruitspuzzle
- Unreal Engine
- 2022 kakao
- pccp 기출문제
- 구현
- c#
- 프로그래머스
- network model
- Today
- Total
목록2024/07/15 (3)
LeeTaes 공부노트
개요우선 본격적인 Online Multiplayer 게임에 대해 공부하기 전에 로컬 네트워크(LAN) 연결을 통해 멀티플레이 게임을 간단히 테스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AN(근거리 통신망)은 일반적으로 같은 건물 내에 있는 작은 지리적 영역 내에 포함된 네트워크입니다. 가정용 Wi-Fi 네트워크 등이 이에 속합니다.즉, 이번 시간에는 여러 대의 컴퓨터를 활용해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동일한 네트워크(와이파이)에 연결하여 실제 IP주소를 입력하여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간단히 테스트해보도록 하겠습니다.실습3인칭 템플릿으로 생성한 프로젝트의 기본적인 맵(ThirdPersonMap)에서 시작하며, 키보드 입력을 통해 Lobby레벨로 이동하여 멀티플레이 환경을 테스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2개의 레벨을 준비합니..
개요저는 지금까지 Unreal Engine 5를 사용하여 RPG 장르의 포트폴리오를 제작하였으며, 해당 프로젝트는 팀 프로젝트로 진행하였기에 개인 프로젝트도 하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9월 ~ 10월 사이에 열리는 하반기 공채에 지원하기 위해 어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을까 곰곰히 고민한 결과 아무래도 멀티플레이어 기반의 프로젝트를 진행해보지 않았기에 천천히 Unreal Engine5를 활용하여 멀티플레이어 기반 FPS 장르의 프로젝트를 진행해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앞으로의 일정을 간단히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7 ~ 8월 : 멀티플레이어 기반의 게임 제작 강의를 들으며 기초 실력 쌓기 + 프로젝트 기획8 ~ 9월 : 프로젝트 제작아무래도 SeSAC 언리얼 과정이 다음주부터 ..
문제 설명스마트폰 전화 키패드의 각 칸에 다음과 같이 숫자들이 적혀 있습니다.이 전화 키패드에서 왼손과 오른손의 엄지손가락만을 이용해서 숫자만을 입력하려고 합니다.맨 처음 왼손 엄지손가락은 * 키패드에 오른손 엄지손가락은 # 키패드 위치에서 시작하며, 엄지손가락을 사용하는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엄지손가락은 상하좌우 4가지 방향으로만 이동할 수 있으며 키패드 이동 한 칸은 거리로 1에 해당합니다.왼쪽 열의 3개의 숫자 1, 4, 7을 입력할 때는 왼손 엄지손가락을 사용합니다.오른쪽 열의 3개의 숫자 3, 6, 9를 입력할 때는 오른손 엄지손가락을 사용합니다.가운데 열의 4개의 숫자 2, 5, 8, 0을 입력할 때는 두 엄지손가락의 현재 키패드의 위치에서 더 가까운 엄지손가락을 사용합니다.4-1. 만약 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