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50x250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fabrik ik
- 2019 kakao
- 프로젝트
- Algorithm
- 코딩테스트
- 프로그래머스
- 2022 kakao
- fruitspuzzle
- 리플렉션 시스템
- network model
- 백준
- c#
- pccp 기출문제
- 최대값과 최솟값
- gameinstancesubsystem
- timelessadventure
- unrealengine
- 2018 kakao
- pcce 기출문제
- Unreal Engine
- Summer/Winter Coding
- C++
- 구현
- netmode
- enetrole
- issac3d
- unity
- 당구 연습
- ai controller
- 로컬 네트워크 연결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4/09/30 (1)
LeeTaes 공부노트
[UE Team Project/T.A.] 6. 원거리 공격(활) 구현 / 에임 오프셋
개요이번 포스팅에서는 활을 사용한 원거리 공격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구현 아이디어 설명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활입니다. 활 자체에 애니메이션이 있는 애셋도 있지만, 직접 IK를 통해 플레이어의 오른손 위치를 강제로 맞춰주다 보니 애니메이션이 약간 어색하게 보여서 결국 플레이어의 손에 활 시위(joint5 bone)를 맞추는 방식으로 구현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활 시위가 당겨졌다가 원래 위치로 돌아가야 한다는 점입니다. 즉, 위 이미지와 같이 joint5는 플레이어의 손에 부착시켜준다고 해도, 화살을 발사할 때 활 시위가 다시 원래 위치로 돌아와야 하므로, 시작과 동시에 joint5 소켓의 Local Transform을 저장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쉽게 전체 로..
프로젝트/TimelessAdventure
2024. 9. 30. 09:27